About Findme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지역에 2020년 1월 설립된 모임으로 강연과 정기적인 북클럽을 통해 다양한 삶과 인생에 대해 배우는 것을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 3월에 도래한 전 세계적인 외부활동의 제약에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거리에 상관없이 좋은 강연을 유지하였고, 2021년 5월을 기점으로 온라인-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깊이 있는 강연과 실천적 활동을 통해 삶의 혜안을 얻고 등록비와 회원비는 기부하여 지역사회 및 한국의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Findme는 가정적, 문화적, 사회적인 제한 속에서 스스로가 알지 못했던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을 다양한 실험을 통해 경험해 보는 곳입니다. 정기적인 활동으로는 북클럽, 시 필사, 글쓰기, 좋은 습관 들이기, 운동하기, 고전 읽기 등이 있고, 음악회, 강연, 아트, 아나바다 장터 등의 이벤트성 활동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세상의 시계와는 조금 다른 속도감으로 나아갑니다.
신속하고 빠르게 의사를 결정하는 것보다는 조금은 돌아가고 천천히 갈지라도 본인의 생각이 어떤지 스스로 친절하게 물어보고, 그 의견을 표현하는 연습도 하고, 상대방의 생각도 들으며 다양성을 경험하는 장입니다. 또한 그 속도가 각자마다 다르기에 인내와 배려라는 것도 직접 체험합니다. 같은 활동을 하는 경우라도 어떤 구성원은 속도감 있게 앞서 나아가지만, 상황과 형편이 녹록지 않아 잠시 쉬어가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그 자리에 멈춰 있을 수 있는 자유와 그것을 온화하고 따뜻한 눈으로 바라봐주는 마음의 여유 또한 연습합니다.
다양한 활동으로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고, 새롭게 접근해 보는 시도에 오픈되어 있으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커뮤니티 속에서 마음껏 발산해 보는 장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는 서로에 대한 배려와 믿음, 신뢰, 응원, 격려, 친절, 편안함을 나눕니다.
연대감을 형성한 비옥한 우리의 토양에는 사랑의 씨앗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그 씨앗을 우리들만의 소유가 아닌 내가 있는 가정, 나의 이웃, 내가 속해 있는 사회에 나누고 키워가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실천하는 여성 공동체입니다.
播人敨美
파인두미
사람을 심고 아름다움을 펼치다